★★ "여름방학 연수" 프로그램 소개
작성자 정보
- 교수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7,608 조회
- 목록
본문
킴스하우스 "여름방학 연수"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김철회 교수입니다.
2012년 부터 초등학교 들이 주5일 수업을 하면서 여름방학이 조금 짧아 졌습니다. 그로인해 여름방학 필리핀 어학연수를 생각하셨던 많은 학부모님들이 이를 포기하고 겨울방학으로 연수를 미루셨다는 이야기를 상당히 들었습니다.
이렇게 여름방학이 짧다보니 여름방학연수도 길게 하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그래서 시중에 4주 정도의 영어캠프가 성행하는 데요, 사실 4주(혹은 그 미만) 캠프는 정말 참가하지 말아야 할 캠프입니다. 물론 기대치가 단지 영어캠프에 한번 참가해 보고 문화체험 정도 하는 것이 목표라면 모르겠지만, 영어능력 향상이 목표라면 최소 7주(1.5개월)는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투자된 비행기표값과 연수비용에 비교 너무 초라한 결과를 얻습니다.
사실 부모님들이 여름방학연수 참가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더운 날씨와 모기"입니다. 필리핀은 원래 더운 곳이고 특히 여름은 정말로 더울 것이라고 생각하십니다.
그렇지만 의외로 필리핀의 여름은 생각한 만큼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이유는 그 기간이 우기(雨期)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간에는, 하루 중 가장 더울 때에 비가 한번씩 내려 온도를 식혀줍니다. 또한 필리핀은 태풍의 발원지이기 때문에 초기 태풍으로 인해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옵니다(이 때문에 홍수가 나기도 하지만, 킴스하우스는 홍수에 강한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다행이도 큰 비피해는 없습니다). 바로 이런 비 때문에 날씨가 많이 덥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필리핀은 대체적으로 해볕이 매우 강하지만, 나무그늘이나 실내에 들어가 있으면 시원함을 느낍니다. 한국의 한 여름에 느끼는 그런 무더위나 열대야는 거의 없습니다. 결론은 필리핀의 여름방학이 한국에서 생각하는 것 만큼 그렇게 덥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더위걱정으로 여름연수를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필리핀 연수에서 걱정하는 것이 모기입니다. 사실 모기는 좀 많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모기 기피제를 잘 바르면 모기의 피해를 상당부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연수를 포기할 큰 이유가 되지 못합니다.
사실 킴스하우스에서 실시하고 있는 3 종류의 연수(여름, 겨울, 4개월 코스)들 중 여름방학연수가 가장 짧기 때문에 다른 연수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필리핀 여름방학 연수는 다음과 같은 면에서 중요합니다.
첫째, 여름방학연수는 필리핀 어학연수의 시작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사실 필리핀 어학연수 단 1회로 원하는 결과를 얻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의 영어실력이 매우 향상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느정도 빛을 발하는 영어실력을 가지려면 단 1회의 연수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여름방학연수에 참가하여 가능성과 효과를 살펴본 후 이어지는 겨울방학 연수에 이어서 참가하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습능력을 가진 아이가 여름방학 연수에 참가하면 초등영어는 물론이고 중등영어 일부까지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겨울방학 연수를 마치면 중등영어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둘째는 여름방학연수의 기간(약7주)이 짧기는 하지만, 처음 연수에 참가하는 학생이나 부모님 입장에서는 적당한 길이라는 점이다. 실제로 겨울방학(2.5개월)이나 4개월 코스는 필리핀어학연수를 처음 참가해 보는 학생들에게는 부담이 아닐 수 없다. 그렇지만 여름방학연수는 다른 연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음으로 부담이 덜한것이 사실이다.
그럼 기대되는 효과는 어느정도 일까요? 아래의 표는 겨울방학연수 후, 일반적인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는 초등학교 4,5,6학년에게 기대되는 각 분야별 영어실력 성장 내용입니다.
영어 말하기/듣기 | 이미 1.5개월 간 하루 6시간 이상 외국인 영어선생님과 1:1(or 2)수업을 충분히 한 상태이므로 기본 이상의 말하기/듣기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
영어 읽기/쓰기 | 외국인 영어선생님과 1:1(or 2)수업에 사용되는 교재는 주로 읽기(독해)와 쓰기와 관련된 연습이 매 단원마다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읽기/쓰기의 경우 외국인 선생님이 바로 옆에서 발음교정과 첨삭지도를 해 줌으로 실력향상이 매우 빠른 분야가 이 분야이다. |
영어 어휘 | 킴스하우스 만의 독특한 어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 혹은 중등영어어휘의 거의 대부분을 문장과 함께 마스터한 상태이므로 말하기/듣기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어휘를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 |
영어 문법 | 제2외국어를 단기간에 배우기 위해서는 그 언어의 문법을 알아야만 자신이 말하고 싶은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교재의 독해 및 쓰기가 가능하다. 킴스하우스 만의 독특한 문법 프로그램을 통해 중등영어문법 수준을 70%정도 학습한 상태임으로 문장을 만들어 내는 능력, 교재 독해 및 작문 역시도 어느정도에 이릅니다. |
영어 발음 | 킴스하우스의 독특한 발음교정 프로그램을 통해 American Accent에 대한 정확한 방법을 어느정도 습득하고, 초등학생들의 아직 굳지 않은 혀의 장점과 충분한 연습을 통해 매우 정확한 발음을 구사할 수 있는 방법을 어느정도는 아는 상태입니다. 물론 이후 계속 되는 연습을 통해 더 좋은 발음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
학습에 대한 자세 및 동기 | 어쩌면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1.5개월 간 "책상에 오래 앉는 법", "바른 학습 자세", "공부를 오래 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왜 공부를 해야하며, 영어가 나의 인생에 있어서 왜 중요한지" 등의 인성교육을 다양한 자료를 통해 마친 상태임으로 매우 좋은 학습태도로 한국에 돌아가서도 계속 학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위의 내용만 보더라도 여름방학연수 1.5개월 동안 아이들은 나름 많은 것을 배운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킴스하우스에서 공부한 초등학생 아이들 가운데 고등학교 이상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 대부분이 여름방학연수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더해 "킴스하우스의 여름방학 연수"는 킴스하우스의 인성교육 노하우와 효과적인 영어교육이 접목된 방식입니다. 따라서 다른 어학연수 기관의 여름방학연수와 그 결과가 동일하지 않음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