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킴스하우스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교수님께 쓴 글 모음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킴스하우스에 처음 오는 6학년 이하림(Haidy)입니다.

작성자 정보

  • 교수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킴스하우스에 처음 오는 6학년 이하림(Haidy)입니다.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로 낯설고 조금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이 되었어요.
 그리고 처음 왔을 때를 생각해 보면, 엊그제 같은데, 벌써 7주가 빨리 갔어요. 

 7주를 그냥 생각해 보면 긴 시간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막상 경험해보면 정말로 짧은 시간인것 같아요.
 이제 내일이면 집으로 가는데, 7주동안 이곳 킴스하우스에 정이 많이 든 것 같기도 하고
빨리 떠나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아쉽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어요.

 처음에는 빨리 주말이 되서 놀고싶다는 생각을 계속 했었지만 갈수록 줄어들었어요.
 왜냐하면 일주일에 한번씩 토요일에는 쇼핑도 가고 영화를 보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뭔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과 공부하는 것도 재밌었지만 교수님의 독해수업이 더 재밌는것 같아요.
 이번주에는 독해 수업을 3번이나 했어요.
두번 이상 온 아이들이 왜 교수님께 독해수업을 하자고 했는지 이해가 가네요. 

 그리고, 교수님께서 저희의 삶에 대하여 진지하게 조언해 주셔서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번 연수를 통해 저 자신을 조금 알게 되고 부족한 점, 발전한 점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어요.
 제가 초등영어를 마치고 중학영어를 외우게 되자 문장이 어려워져서 잘 못외울까봐 조금 두려웠지만
외우다 보니 초등영어에서 외웠던 단어들이 나와서 크게 어려움 없이 외울 수 있었어요.

 하지만 페이지가 뒤로 갈수록 점점 어려운 단어들이 나와서 힘들었지만
열심히 외우니 어휘가 많이 늘었어요.
 다음 연수에 참여하면 영어 실력이 더 늘것 같은데, 꼭 다시 공부하러 오면 좋겠어요. 

 킴스하우스는 영어 공부 잘 하는 방법 뿐 아니라 바른생활태도를 익힐 수 있는
정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교수님 말씀대로 태도가 공부에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교수님, 이모 저희를 가르쳐주시고 돌봐주셔서 감사해요.
 나중에 겨울캠프에 오게 되면 처음 보다는 조금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뵐께요.
 나중에 더욱 좋은 모습으로 뵈길 바래요.

 엄마, 아빠 많은 비용 들여서 보내준거 정말 고마워요,
 한국에서도 공부 열심히 할게요.
 내일 만나요~ 사랑해요~

관련자료

댓글 1

교수님님의 댓글

  • 교수님
  • 작성일
그래 하림아, 이번 연수에서 수고 많았다. 특히 사촌 동생 가율이도 함께 신경을 써야해서 나름 맘고생을 했을 거라 생각해. 그렇지만 하림이가 마음이 착해서 아주 잘 연수를 마무리 했다고 교수님은 생각한다. 연수 처음에 하림이의 내성적인 성격을 교수님이 지적하였듯이, 영어를 잘하려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표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단다. 내성적인 아이들은 자신이 실수할까봐 두려워서 보통 잘 말을 안하는데.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이것은 반드시 고쳐야할 특성이란다. 물론 영어실력이 늘어가면서 자신감도 함께 생기기는 하지만, 무엇보다도 본인이 그런 성격을 극복하려는 노력이 더 중요하고 효과가 있단다.

하림이는 암기력도 좋고 수업태도나 생활태도가 좋아서 영어를 아주 잘 할 수 있는 기본을 가지고 있단다. 문제는 벌써 6학년이라는 사실인데, 이제 중학생이 되면 느끼겠지만, 영어를 열심히 하고 싶어도 그때는 시간이 부족해서 그렇게 할 수 없을 거란다. 그래서 반드시 중학교 입학전에 최대한 영어실력을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단다. 교수님이 항상 강조했지만, 공부는 남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란다. 부모님을 위해서도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을 위해서 하는 것이지. 영어는 더더욱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란다. 영어를 잘 못하면 하림이가 커서 어른이 되었을 때, 힘들게 살고 있을 확율이 매우 높아진단다. 그러므로 마지막 6학년 기간 동안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실력을 높여가길 기대해 본다. 그래, 이번 여름에 매우 열심히 공부한 하림이를 칭찬하며, 하림이 화이팅~
전체 58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킴스하우스 연락처
김철회 교수 칼럼
알림 0